Contact us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51길 1(서초동), 5층
가이스트리히 코리아

Phone: +82 2 553 7632
Fax:  +82 02 553 7634
info@geistlich.co.kr

대표: 마티아스 둥켈 외 1인
사업자등록번호: 220-86-9350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5-서울서초-2119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장용민 (info@geistlich.co.kr)

Home / About us / News

천연 콜라겐 매트릭스 재료의 사용으로 인한 환자의 이환율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치은 조직의 두께를 증가시키고, 각화치은 점막의 폭을 얻고, 환자 이환율을 감소시키기 위해 천연 콜라겐 매트릭스 치료재료의 사용은 자가 연조직 이식편을 대체 할 수 있는 훌륭한 대안 일까요?
3월 18, 2020

Dr. Jordi Gargallo-Albiol 이 이끄는 스페인과 미국 연구 협력 팀은 체계적인 검토와 메타 분석의 근거를 토대로 대답했습니다.

이 분석에서 연구원들은 자가 결합 조직 이식과 이종 천연 콜라겐 매트릭스를 비교 한 7 개의 무작위 임상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3 - 12 개월의 예후 기간 동안 총 218 개의 임플란트 식립 부위를 평가 하였고 대조군은 자가 결합 조직 이식 그룹 108 개, 천연 콜라겐 매트릭스 이식 그룹 110 개 이었습니다.

결과는 치은 점막 두께 증가 및 각화치은 폭 증가 측면에서 통계적으로 유의 한 차이를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술 후 불편함, 진통제 투약 및 치료 시간, 환자의 고통은 천연 콜라겐 매트릭스 그룹에 유리하게 나왔습니다.

이 연구원들은 “우리의 결과는 천연 콜라겐 매트릭스가 임플란트 주변 각화치은 점막 두께를 증가시키는데 있어 자가 결합 조직 이식만큼 효과적임을 보여 주었으며 수술 시간, 환자 이환율 및 진통제 처방 량을 크게 줄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조직 증대의 Key point

Osteology Foundation의 보고서에는 치과용 임플란트 주변의 각화치은 조직의 폭을 늘리기 위한 연조직 이식술이 비 수술적 치료에 비해 치석 및 치은염 지수를 감소 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심미성으로 임플란트 주변의 점막 두께를 증가시키는 연조직 이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저한 골 손실을 감소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