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ntal Patients / 치아 제거

치아 제거

발치 – 그 다음은 어떻게 됩니까?

잇몸 질환, 근관 치료 문제 또는 사고 등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은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그리고 연령, 기존 질병, 감염 등에 따라 턱뼈, 잇몸 조직과 같은 치아 주변 조직이 양호한 상태일 수도 있고 퇴화하기 시작했을 수도 있습니다.

느슨한 치아 발치, 사고로 인한 치아 상실 또는 근관 치료 문제로 인한 치아 발치 등 이유를 불문하고 발치는 트라우마에 견줄 만큼 그 충격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해야 하는 경우 Geistlich는 생각하신 목표와 예산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치아 임플란트 혹은 고정식 또는 탈부착식 치아 브릿지와 같은 치아 임플란트 대체품을 원하십니까? 가장 안전한 치료를 원하시거나, 가장 빠른 치료를 원하십니까? 또는 심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치료를 원하시나요?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아래 내용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치아 발치 후에는 어떻게 됩니까?

치아 발치 후에는 반드시 뼈 손실이 발생합니다. 이는 치아가 뽑히는 과정 자체에서 발생하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턱뼈에 구멍이 생기면 주변 뼈가 재흡수되고 빈 발치와의 일부만이 다시 새로운 뼈로 채워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아가 없는 발치와에서는 뼈의 부피가 줄어듭니다.

이는 모두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의사는 이러한 부피 감소를 해결하고 치아 임플란트, 고정식 또는 탈부착식 치아 브릿지를 성공적으로 식립하기 위한 조치를 하게 됩니다.


상실된 치아는 무엇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까?

건강 상태 및 원하는 바에 따라 치아를 발치한 직후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도 있고 치아를 발치한 후 몇 개월 지나서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와 함께 새 인공치아로 대체하기로 했다면 한 가지 매우 중요한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바로 턱뼈 내에 안정적인 기반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임플란트가 앞으로 수년간 안정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는 치아 임플란트 주위에 새로운 뼈를 만드는 것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의 다양한 치료법을 아래에 요약하였습니다.

  • 즉시 대체: 치아를 발치한 직후 임플란트를 즉시 식립할 경우 고난이도의 외과적 기술이 필요합니다. 치아를 발치하면 치아에 남은 구멍은 임플란트보다 더 큽니다. 따라서 임플란트 주변의 공간을 뼈 충전재로 채워 임플란트를 안정시키고 뼈 손실을 방지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뼈 이식 편은 자체적으로 턱뼈에 결합하여 일체화됩니다. 이 치료법이 모든 경우에 권장되는 것은 아니며, 특히 골벽이 얇고 손상되어 있거나 잇몸 조직이 얇은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 지연 대체: 술자에 따라 종종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에 일정 기간을 기다리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빈 발치와가 치유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임플란트를 식립할 시기가 되었을 때 뼈 부피 손실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미 상실된 뼈는 뼈 충전재와 보호막을 추가하는 외과적 뼈 증대술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골유도 재생술이라 불리는 매우 일반적인 시술입니다.
  • 대체하지 않고 뼈 손실 방지: 치아를 발치한 후 빈 발치와에 뼈 충전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법은 환자가 나중에 상실한 치아를 임플란트 또는 브릿지 수복물로 대체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손실된 뼈의 침습적 재건을 방지하기 위해 뼈의 부피를 보존하는 데 사용됩니다.